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상] 공주시, 기해년 힘찬 출발

기사승인 2019.01.03  20:19:48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정섭 시장 "제2 금강교, 남공주 산단, KTX 공주역, 보령선 등 구체적 성과 낼 것"

▲ 공주시는 3일 오전 공주문화원에서 신년교례회를 열고 2019년 기해년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공주시는 3일 오전 공주문화원에서 신년교례회를 열고 2019년 기해년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해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이창선 공주시의회부의장과 공주시의원, 박순규 공주향교전교, 오세용 대전지방법원공주지원장, 육종명 공주경찰서장, 유영덕 공주교육청교육지원장, 조영학 공주소방서장 그리고 각기관 사회단체장 등이 함께했다.

최창석 공주문화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공주시가 역사·문화·관광·교육도시로써 품격이 더욱 높아지길 기원한다”면서 “문화도시 공주에 걸 맞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행사가 많이 이뤄지고 공주인의 청결, 질서, 친절, 아름다운 미소가 공주를 찾는 이들을 감동시키길 소망한다”고 피력했다.

김정섭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저성장 영향으로 국내적으로 어려웠지만 공주시는 시민과 기관 단체장들이 협력해 잘 넘어갔다”면서 “올해는 서민경제 살리기를 위한 촘촘한 복지정책을 세우고 여성, 노인, 청년 일자리 확보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주시 현안인 제2 금강교와 남공주 산단 문제를 해결하고 KTX 공주역 활성화, 보령선 철도 등 추진에 역점을 두겠다. 기해년의 의미는 ‘기가 막히게 해나가며 연(년)말에 확인 하라’는 말이 있다”며 2019년 시정 운영에 자신감을 보였다.

박병수 공주시 의장은 “올해는 찾아오는 민원인들을 만나는 것보다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 의견을 청취한 후 이를 시장에게 건의 하겠다”며 적극적 민생 해결을 약속했다.

이날 신년교례회는 식전행사로 새해를 여는 힘찬 ‘북’ 공연을 시작으로 최창섭 공주시 문화원장의 개회사와 박정란 시 낭송가의 시 낭송과 임아름 플루티스트 등의 순서로 열렸다.

특히, 공주시 봉황동에 있는 원효유치원 원아들이 신년교례회 참석자들에게 세배를 하며 훈훈한 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박정란 시 낭송가의 '나태주 시' 낭송
 임아름 플루티스트 연주.
 공주시의회 의원들의 새해 인사.
 공주 원효유치원 원아들에게 시의원들이 세배돈을 주고 있다.
원아들이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오희숙 기자 oheesuk2@hanmail.net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시민의 소리

취재 수첩

이렇게 바뀌었네!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파워포커스

동영상 더보기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