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업회관서 실시

▲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지부장 차재희)는 20일 오후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업회관에서 공주관내 농·축협 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협동상생교육’ 을 실시했다. 관내 농협조합장들 모습. ⓒ 파워뉴스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지부장 차재희)는 20일 오후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내 농업회관에서 공주관내 농·축협 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협동상생교육’ 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행사는 공주시 관내 농협조합장들도 참석한 가운데 농협공주시지부 이택문 농정단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어 세종교육원 이동원 원장의 ‘당신은 농협인 입니까?’ 라는 주제로 협동조합 정체성 확립에 대한 농협이념교육,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의 마술쇼, 초대가수의 미니콘서트가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행사 마지막 강사로 나선 김정섭 공주시장이 ‘농업농촌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에 대해서 특강을 실시해 관심을 끌었다.

차재희 지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협인들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확립하는 계기가 됐고 농업농촌의 현실을 뒤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국민과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농협인이 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농협 이념교육(협동상생)은 지난 1961년 농협 설립 이후 잊혀 가던 협동조합의 기본정신과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취임 후부터 추진해온 역점사업이다.

 

▲ 이택문 농협공주시지부 농정단장(사진 단상 왼쪽 첫번째)의 사회속에 김정섭 공주시장(단상 중앙)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사진=정영순 기자). ⓒ 파워뉴스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이 마술쇼를 선보이고 있다.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