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10월 4일 양지중학교 강당에서 진행한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장면ⓒ 파워뉴스

 

세종특별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일 조치원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세종시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2020 고등학교 입학 및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020 고입 및 학교별 고교 교육과정 이해와 대입전략을 통한 내 아이의 진로·진학 설계’를 목적으로 마련한 이번 설명회가, 2020학년도부터 새롭게 바뀌는 고입 전형방법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학교별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를 선택하고, 대입 전략을 세워 학부모들에게 고입과 대입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는 세종시 대입지원단 소속 강사의 ‘2023학년도 대입전형 이해 및 전형별 지원 전략’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2020 전기고 설명회 및 후기고 배정방식 안내’,‘세종시 고등학교별 교육과정’소개로 진행되며, 학부모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따로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에게는 세종시 소재 고등학교의 학교 교육활동이 수록된 ‘2020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고등학교 안내집’이 배부된다.

‘2020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고등학교 안내집’에는 ▲학교 주요 특색활동 ▲학교 운영 기본 방향 ▲학생 및 교직원 현황 ▲학교 시설 현황 ▲학교 교육 활동 등이 전반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고등학교의 젊고 역량 있는 교원들과 함께 우리 고등학생의 대입진학을 포함한 진로·진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24개 중학교에 총 1만 1천 3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중 3학년, 3천 600여 명이 내년에 고등학교로 진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