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영의 점심나들이

잠시나마 기분을 만끽하고자 가까운 근교로 점심을 먹으러 떠나보았다.

신관동과 월송동 사이 언덕길을 지나자마자 만나는 식당으로 오늘의 점심, 내 뱃속을 가득 채우러 출발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주변을 둘러보니 대부분 손님들이 큰 그릇에서 한 국자씩 덜어먹는 모습이 보인다. 저것이 들깨수제비인 듯하다. 벌써 자리가 다 꽉 차 있고 이 음식을 많이 먹는 걸 보아하니 이 집은 들깨수제비가 유명한 것 같아 보였다.

메뉴는 칼국수, 들깨수제비, 수육, 이렇게 딱 세 가지.

볼 것도 없이 간단하게 들깨수제비를 3인분 주문. 다른 테이블에서 주문하는 소리를 어디서 주워듣고는 몇 번 와 본 듯 당당하게 들깨 3인분이요, 주문을 한다.

메뉴가 많지 않고 전문으로 해서 그런지 주문한 음식이 금방 나왔다. 주문한 지 몇 분 지나지 않아 숨 돌릴 틈도 없이 벌써 음식이 상위에 올라왔다. 성격 급한 한국인의 성격, 나한테 정말 딱 맞는 식당이다. 급한 볼 일이 있을 때, 한 끼 식사로 빨리 먹고 가는 것도 좋겠다.

한 국자 듬뿍 떠서 앞접시에 가득 담은 뒤, 우선 들깨 가득한 국물 한 수저 떠서 먹으면 입안에서 들깨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이 맴돈다. 그리고 환상궁합의 쫄깃한 수제비. 이 역시 쫄깃한 것이 입안에 찰싹 감긴다. 수제비 안에 들어간 부식재료는 당근, 파, 호박, 조개 등 특별한 재료는 없어 보이는데 들깨 하나로 이런 특별한 맛이 날 줄이야……

쫄깃한 수제비에 고소한 들깨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담백한데 고소하다 못해 구수하기까지 하다. 보통 먹는 수제비보다 들깨가루를 넣은 수제비라서 더 특별하다. 다만 반찬이 배추겉절이 하나뿐이라서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맛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이다.

 

 

 

-들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1.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예방 등 성인병 예방
들깨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이 혈관을 막히게 하는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게 해주고, 혈관의 노화를 방지해주어 동맥경화예방에 좋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고혈압 및 심장병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다.
2. 피부미용
들깨에는 비타민E, F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3. 변비치료
들깨는 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숙변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치료에 좋다.
4. 치매예방
들깨에는 DH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은 물론 노인의 치매예방에 좋다.
5. 산후회복
들깨는 여름철 체력이 떨어졌을 때나 출산 후 회복에도 먹으면 좋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