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공주를 이끌 핵심리더 양성! 7월 27부터 첫모임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문화도시 공주를 이끌 핵심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프로젝트인 ‘공주문화시민디자인단(이하 공시디)’ 1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시디 프로젝트는 충청남도와 공주시, 공주시문화도시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공주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휴먼웨어 사업으로 문화도시 공주를 선도할 핵심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는 ‘응답하라 공시디’와 ‘비상하라 공시디’라는 2가지 콘셉트 아래 총 5단계에 걸쳐 14주 동안 진행된다.

‘응답하라 공시디’에서는 집체교육과 퍼실리테이션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과 1박 2일 팀플레이 모비랩이 펼쳐지고, ‘비상하라 공시디’는 소모임 구성을 통해 주민자율형사업을 개발하는 논의의 장으로 마련된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시민은 출석률 80% 이상일 경우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며, 향후 문화도시 사업추진위원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발적으로 문화도시 사업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공시디는 전문 직업인부터 예술가, 시민활동가, 문화기획자 및 매개자,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대학(원)생 등 공주시민이나 공주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첫모임은 7월 27일 오후 2시 고마 컨벤션 C홀에서 열린다.

참여방법은 공주시문화도시센터(gjccc.or.kr)와 공주시청(gongju.go.kr)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공주시문화도시센터 공시디 프로젝트 담당자의 이메일(hwifarram@gmail.com)로 발송하면 된다.

공주시문화도시센터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도시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