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2021년 선임된 읍면동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단체기념촬영 모습.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2021년 선임된 읍면동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24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읍면동 회장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새마을지도자 새마을기본정신 및 읍면동 회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엄영신 사무국장의 읍면동회장 직무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윤리강령낭독, 국민의례, 지회장 인사말씀으로 시작해 공주시새마을회 엄영신 사무국장의 읍면동회장 직무교육이 진행됐다.

2021년도는 회장들이 새로 선임되는 해로 백승근 지회장을 비롯해 시단체장, 읍면동회장 28명은 열의를 갖고 교육에 참여했으며 엄영신 사무국장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과 공주시새마을회의 새마을운동 추진방향, 읍면동회장들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교육이 이뤄졌다.

25일은 읍면동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이 실시되었다. 회장과 총무 22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엄영신 사무국장의 총무교육의 필요성과 오미경 지도과장의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읍면동에서 새마을운동을 전개하며 회장과 총무는 지역의 관리자로서 갖춰야할 기본 정신과 투명한 회계관리 및 실무 전반에 관한 교육이 이뤄졌다.

 

백승근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승근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2021년 리더들의 직무교육을 4회 계획하고 있으며 회장, 총무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업무수행 능력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해 새마을운동의 기본 정신에 입각하되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마을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