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관장 한수)은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무령왕릉 발굴 50년, 새로운 반세기를 준비하며’를 집에서 볼 수 있도록 네이버TV와 함께 전시 중계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은 12월 1일(수), 저녁 7시에 관람객을 찾아간다.

▷ 네이버TV 방송 바로가기: https://tv.naver.com/l/92626

이번 특별전에서는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유물 5,232점(국보 17점) 전체를 소개한다.

1971년 발굴 이후 무령왕릉 출토유물 전체를 한자리에서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시는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두 곳에서 진행된다. 상설전시실에서는 무령왕릉 출토유물 중 왕과 왕비가 착용한 대표적인 국보들을 새롭게 전시하였고, 기획전시실에서는 1971년 무령왕릉 조사와 지금까지의 연구성과, 앞으로의 연구과제를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이 전시에 대한 방송해설은 국립공주박물관 한수 관장이 진행하며, 네이버TV 중계방송 중에는 담당 학예사가 전시에 대한 질문을 받아 댓글로 답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주박물관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링크 주소는 https://blog.naver.com/gmuseum/222577172481이며, 중계방송이 끝난 뒤에는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이번 중계방송이 웅진백제의 상징인 무령왕릉이 가진 가치와 의미에 대하여 새롭게 주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