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공주시의회 마지막 임시회 열려

 

 24일 오전 10시 공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공주시의회(의장 이종운)는 24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34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공주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안)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했다.

이종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제8대 공주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지역의 현안 문제에 앞장서는 민원 해결사이자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시정 발전을 위한 부단한 노력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며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자치분권 기반 마련을 위해 의원 입법 발의 234건, 5분 자유발언 76건, 시정질문 123건,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 1,111건,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5건 등 의회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총 동원해 지역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강구해 왔다. 이런 성과는 오직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4년의 임기동안 시정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오신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의정활동 보좌에 수고해 주신 사무국 직원들께도 감사하다"며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택해 주셔서 2년간의 중책을 수행함에 있어 큰 과오없이 임기를 마칠수 있도록 협조와 배려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그동안 제8대 공주시의회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 새롭게 출발하는 제9대 공주시의회에도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